“꿈”을 이루는 그 날을 향하여

press to zoom

press to zoom
1/1

밴쿠버밀알 자모회

Dec. 1, 2011

“모든 것은 꿈에서 시작한다. 꿈 없이 가능한 일은 없다. 먼저 꿈을 가져라. 오랫동안 꿈을 그리는 사람은 마침내 그 꿈을 닮아간다.”(니체)

밴쿠버밀알 어머니들이 꿈을 꾸기 시작했다. 자녀들이 나이를 먹고 자라 성인이 되어 함께 일을 하고 프로그램을 하고 시간을 보내며 Quality Life를 살아갈 수 있도록 센터가 될 수 있는 공간(가칭, “밀알센터”)을 마련해 보자는 꿈으로 마음을 모았다. 밴쿠버밀알이 시작되어 지금까지 그리고 앞으로 봉사하게 될 사람들까지를 포함하여 좋은 봉사자들이 우리 친구들의 일생을 같이 걸어줄 사람들로 남을 것이다. 모든 이들이 그렇게 할 수는 없겠지만, 밴쿠버에서 계속해서 삶을 살아가는 이들 중에서 그럴 수 있는 사람들은 시간이 지나면서 점점 더 많아질 것이다. 믿을 수 있고 안심하고 자녀를 맡길 수 있는 이들과 함께 자녀들에게 할 수 있는 최고의 환경을 만들어주고 싶은 마음으로 같은 꿈을 가슴에 담았다.

“나는 어떤 것을 보고 ‘왜’라고 질문하며 평소에 해보지 않았던 일을 꿈꾼다. 그리고.. 말한다. ‘어디 한 번 해볼까?”(조지 버나드 쇼)

그리고, 일어났다. “어디 한 번 해볼까?” 지난 2년 동안 해왔던 [과일 펀드레이징] 행사의 성격과 목표를 이 꿈과 연결시켜 올해 발걸음을 내디뎠다. 이 행사의 수익금의 절반은 밀알의 일반 사역 경비로 사용하도록 기부하고, 나머지 절반은 “밀알센터” 마련을 위한 seed money로 적립하기로 한 것이다. 하나님께서 우리에게 이 꿈을 주셨기에 어머니들은 힘을 모아 하나님께서 주신 꿈에 응답하기로 하였다. 이 씨앗이 열매 맺게 될 날이 올 것을 믿으면서…

“꿈이 실현 되지 않는 원인은 그 바람이 비현실적이기 때문이 아니라, 바람을 실현하고자 하는 의지와 노력이 부족했기 때문이다.”(다케우치 히토시)

이런 노력의 길에서 우리가 가진 꿈이 언젠가 머지 않은 장래에 실현될 것을 믿고 바란다. 가장 절실하고 현실적인 어머니들의 바람이 마음을 같이 하여 노력해 나갈 때에 이뤄지는 것을 보게 될 것이다.

“돈이 있어도 이상이 없는 사람은 몰락의 길을 걷는다.”(도스토예프스키)

이제 이상(꿈)을 붙들었다. 시간이 지나면서 점점 더 좋은 일들이 일어날 것이다. 점점 더 같은 이상을 품은 사람들을 만나게 될 것이다. 꿈은 이루어지는 것이기 때문이다.

“하나님은 당신의 최고의 꿈보다 더 높은 것을 베풀고자 한다.”(마휘)

하나님은 항상 좋은 것을 주신다. 구하는 이에게는 좋은 것을 주신다. 그리고, 구하는 것보다 더 좋은 것을 주신다. 꿈을 주신 하나님은 그 꿈과 함께 달려가게 하신다, 그리고 마침내 그 꿈을 이루어 주신다. 꿈이 이루어진 다음에는 더 좋은 꿈을 주시고, 더 좋은 일을 이루어 주신다. 이 하나님의 역사를 믿는다. 그래서 성경은 이렇게 교훈한다.

“믿음이 없이는 기쁘시게 못하나니 하나님께 나아가는 자는 반드시 그가 계신 것과 또한 그가 자기를 찾는 자들에게 상 주시는 이심을 믿어야 할지니라.”(히브리서 11장 6절)


<참고: 밀알 어머니회 과일 펀딩 행사>

  • 오카나간 과일 펀드레이징 행사는 매년 5월 말 혹은 6월 초부터11월까지 체리부터 시작하여 오로라 사과에 이르기까지 과일의 종류를 바꿔가면서 진행됩니다. 이 행사는 신선하고 당도가 높은 과일을 먹으면서 밀알을 후원할 수 있기 때문에 많은 분들이 기뿐 마음으로 참여해 주고 계십니다. 협력하여 주신 분들께 감사 드리며, 내용을 알기 원하시는 분, 구입하거나 판매 기회를 허락해 주실 분들은604-464-3153으로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

  • 이 행사의 수익금의 절반은 밀알사역에 사용하고, 나머지 절반은 우리 친구들을 위한 “밀알센터 건립기금 마련”을 위하여 seed money로 적립합니다.